명절이라고 딱히 뭐 하는 건 아니지만 집에 있는 시간이 길다 보니까 마켓컬리에서 야채랑 고기도 준비하고 김치도 필요할 것 같아서 비비고에서 김치 3종을 샀어요. 11번가에서 이벤트를 해서 아주 싸게 주문했어요.
총 900그램입니다. 집에 오래된 김치는 있어서 아직 덜 익은 느낌으로 몇 끼 먹고 싶어서 주문했어요.
배추김치는 이미 잘라서 나온 김치라서 매우 좋아합니다.
이제 여름은 지난 느낌이지만 마지막으로 여름느낌을 내기 위한 열무김치
마지막으로 좋아하는 총각김치입니다.
열무김치에요~ 얼갈이배추와 함께 넣은^^악어가 별로 없을 때 먹으면 쌉싸름하고 익은 후에는 또 새콤달콤한 맛이 좋죠~ 먹어보니 맛이 조금 강하지만 괜찮더라구요.
총각김치입니다~ 맛보니 쌀쌀한 맛은 좋더라구요. 국물도 많고 차가울 것 같아요. 근데 무 자체는 좀 아쉬워요. 시중에 파는 총각김치를 사면 항상 느끼는 건데 알타리무가 아니라 좀 길고 큰 무로 담그는 건가요? 식감이 항상 좀 아쉬워요~ 무가 크고 전반적으로 조금 부드럽다고 할까요? 집에서 알타리무 사서 만든 총각김치는 놓고 먹어도 항상 바삭바삭한데 시중 김치는 그렇지 않거든요. 아쉽지만 집에서 담아먹는 총각무 맛은 좀 달라요. 아, 그리고 배추김치는 봉지째 아직 냉장고에 있어요. 먹을때 개봉하려구요~^^ 넣어보니까 락앤락 용기에 들어가고 조금 넘치는 건 바로 먹는 용기에 따로 넣었어요.참고로 이 락앤락 용기는 비스프리 레인보우 모듈러인데요~ 이름이 모듈러처럼 쌓아도 고정이 잘 되어 냉장고에 넣기 좋습니다. 용기에 반찬도 안 들어가고~ 무엇보다 뚜껑과 몸체는 투명하지만 패킹은 항균 실리콘에 와인색, 회색 등 진한 컬러라 색이 도는 반찬 국물 오염에도 조금 자유롭습니다. 투명해서 물론 내부도 잘 보입니다. 높은 사이즈와 낮은 사이즈끼리 호환해서 쌓을 수 있어서 정리도 좋고요.아무튼 김치 3종 있으니까 조금 든든하네요. 역시 한국인의 식탁에는 김치라고 생각해요^^맛있는 거 드시는 주말 명절 보내세요^^ #내돼지내산 #내돼지네목 #김치 #비고김치 #비고썰기배추김치 #비고열무김치 #비고총각김치 #김치3종 #1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