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수리미입니다. 오늘은 신생아 세제 추천 아이템으로 아이나바움 세탁 세제와 젖병 세정제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도노시는 벌써 돌을 앞두고 있어요! 11개월째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이렇게 순식간에 지나가네요. 어디 큰 병도 없이 정말 잘 자라줘서 얼마나 다행이고 행복하고 훌륭한지 모르겠습니다. 사진찍는걸 좋아하시는 엄마를 만나서 지금은 사진도 환하게 웃으면서 잘 찍어주시네요 🙂
다만 도노시ー은 저를 닮아 있는지 피부가 조금 민감한 편입니다.그렇게 아픈 곳은 없지만 피부가 건조하기 쉽게 민감하게 되므로 특히 신생아 세제는 더 꼼꼼히 잘 고른 편입니다.당분간은 괜찮았지만, 여름이 되어 땀을 많이 쓰고 있는데, 다시 동전 습진이 올라오고 불안하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이번 출산 세탁과 12개월 이하 신생아에게 적합한 “진짜 아무 향료”신생아 세탁 세제, 아이나바움으로 바꾸어 보게 되었습니다.아 바꿨기 때문에 등으로 확산되고 있던 습진이 상당수 들어와서 얼마나 좋던지!하루에 1회 씻고 옷도 통기성이 좋은 것을 입히면서 수시로 보습도 하고 준 노력도 있지만, 세탁 세제도 한몫하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신생아 세탁세제와 젖병 세정제를 같이 준비했어요. 입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먹는 것이기 때문에 특히 배 통증이나 구병에 걸리기 쉬운 경우는 세제가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성분도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아이나바움 세탁세제는 성분이 매우 순해서 신생아세제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세정력도 워낙 뛰어나다고 소문나 민감성 피부 및 성인&패밀리 세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남편도 피부가 민감한 건 비슷해서 저희 집 세탁 세제를 아이나바움으로 바꿔버렸어요.
아이나바움은 윤리적 소비와 환경보호를 추구하는 비건 세제 브랜드로 자연에서 와서 자연으로 돌아오는 생분해도 무려 97% 이상이기 때문에 친환경 세척이 가능합니다. 도노시도 그렇고 신랑도 밥 먹으면 반드시 옷에 묻으니까… 세척력도 꼭 좋아야 하는데 아이나바움을 쓰기 시작하고 나서는 세탁을 해야 오염이 완전히 사라지기 때문에 얼마나 만족할지 모르겠어요.신생아 세제를 추천받으면 순한 것은 물론 항균도 생각해야 합니다. 신생아는 특히 흙, 대변 등에 오염되기 쉽기 때문에 멋쟁이가 잘 번식할 수 있습니다. 자연발효 허브 식초가 함유되어 있어 삶아서 씻은 듯이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EWG 그린 등급으로 전성분 100% 공개된 것은 물론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거쳐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게 젖병세정제도 똑같이 적용이 되거든요. 게다가 매년 정기적으로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더 안심했습니다.사실 용량도 대용량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저희 집은 패밀리 세제로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2~3회 이상 세탁을 하기 때문에 양이 많아졌으면 했는데 2.8L로 대용량이라 굿!!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더했대요. 중성세제로 원단에 대한 손상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사실 용량도 대용량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저희 집은 패밀리 세제로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2~3회 이상 세탁을 하기 때문에 양이 많아졌으면 했는데 2.8L로 대용량이라 굿!!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더했대요. 중성세제로 원단에 대한 손상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젖병세정제도 세탁세제 못지않게 마음에 들어요. 과일세척도 가능한 1종 젖병세정제로 안심 1종 성분에 세정력도 더해, 폴리폴리!! 하면서 깨끗하게 닦을 수 있거든요. 저는 통고무장갑을 껴주는데 저희 남편은 설거지할 때 고무장갑 답답하면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거든요. 성분이 순해서 맨손 설거지도 손에 부담이 가지 않아서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저도 젖병 씻을 때는 맨손으로 해주고 있어요.두 제품 모두 인공향료를 더해 낸 무향료가 아닌 진짜 무향료로 자극에 대한 부담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뱃속에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있는 도노시를 위해 아주 작은 자극에도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진짜 무향료 세제가 필수라는 것!아이나바움 젖병 세정제는 거품형과 액상형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저는 거품형을 선택했습니다.액상형은 따로 거품을 내야 하고 물로 씻을 때도 더 많이 헹구지만 거품형은 바로 거품에서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세척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거품도 풍성하고 쫀득쫀득하며 세척력도 좋아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이상 신생아 세제 추천 아이템으로 아이나바움 세제 2개를 모두 보여드렸습니다. 갓 태어난 환경에 적응하는 작고 소중한 아이들을 위해 순하고 세정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걸로 포스팅 마무리 해볼게요. 젖병이 또 쌓여서 설거지하러 가야해요…^^;; 감사합니다!아이나바움,비건세제,안심세제,아기옷세제,대용량세제:위틀스토어아이나바움,비건세제,안심세제,아기옷세제,대용량세제 brand.naver.com업체에서 제품과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