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창업아이템 순이익 높은 이유

요즘들어 장사를 하시려는 분들의 문의가 많아졌어요.대부분 적은 자본으로 시작하려는 분들 상담을 주로 합니다.대부분의 경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쪽에 계획을 세우고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그래서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작은 소규모 창업입니다.아무래도 실전에서 적용하기 쉽고, 무엇보다 초보 사장이 창업을 할 때 리스크가 적어 많은 인원을 채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매장 운영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의 성공사례를 통한 분석과 요인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면서 높은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 실제 사업장 운영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이곳은 작은 소규모 창업의 성공사례로 파스타, 피자를 판매하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입니다.10평 정도의 매장으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매일같이 고객들이 웨이팅할 정도로 맛도 훌륭하고 메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인기가 많은 매장 중 하나입니다.홀과 배달 및 포장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고 팬데믹 때 다른 곳과 달리 이곳은 오히려 2배 이상 매출을 올렸는데요.현재도 이곳 프랜차이즈는 최고입니다.한 달 매출만 4~5천 정도 나오고 매출 대비 순이익도 다른 곳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아무래도 작은 매장이라 기본적으로 고정비용 부분도 많이 나오지 않아서 장점이 있습니다.매달 나오는 가게 임대료나 관리비 인건비까지 부담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한 달에 순이익만 따졌을 때 2천만원 이상 나온다고 합니다.구체적으로 수익률표를 보면 전체 매출에서 47% 정도가 순이익으로 잡히는데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보통 음식점이라면 수익률이 30%대 정도 되는 것만으로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흔한 메뉴로 다른 곳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올려주니까 장점이 있지만 나름의 비결이 있긴 해요.물론 다른 곳에서는 결코 볼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과 고퀄리티의 맛을 모두 잡았기 때문에 가능한 거죠.일반적으로 1~2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해야 하는 메뉴가 여기서는 다 1만원 이하거든요. 핵심은 그래도 고급스럽고 깊은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번 맛본 손님들은 단골이 되고 재방문율과 주문률이 지속될 수밖에 없습니다.소규모 창업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음식 맛을 얼마나 끌어올리느냐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이곳은 맛과 가격을 잡기 위해 4년간 연구하여 프랜차이즈의 독보적인 레시피를 성공 경쟁력을 갖추고 규모가 크든 작든 동일한 맛을 표현하기 위해 기존 메뉴의 맛을 높이고자 계속 개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메뉴 개발 등을 위해서 연구도 계속하고 있고 거의 10년 정도 파스타만 고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명 레스토랑 호텔 셰프 출신 전문가들이 끊임없는 연구를 했기 때문에 맛과 가격을 동시에 결정하는 이곳만의 독자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가 바로 미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노력 덕분에 점점 체인점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무엇보다 사업을 할 때 인건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인건비 부담으로 폐업하는 곳이 많아서요. 하지만 이곳은 개발된 자체 레시피 덕분에 조리 시스템까지 3단계로 간소화해 업무 난이도를 낮추고 인건비 절감까지 창업비용으로 부담스럽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요리를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양식이 그렇게 쉬운 요리가 아니라는 걸 아실 거예요. 주방을 담당하는 것도 경험이 없으면 쉽지 않기 때문에 이탈리아 레스토랑의 경우에는 셰프와 같은 고급 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레시피 자체가 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레시피만 잘 숙지하면 초보자도 셰프의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소규모 창업에 있어 인건비 부담이 전혀 없기 때문에 초보 사장이라고 해도 충분히 높은 순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참고로 이곳은 홀에서도 키오스크 기기를 활용하여 인건비 절감을 더욱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키오스크가 있으면 홀에서 직원들이 하는 일을 많이 줄일 수 있거든요. 무인으로 손님이 직접 주문을 하고 결제까지 마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홀에서 손님을 응대하는 대신 다른 업무에 배치해서 훨씬 효율적으로 인력 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인원이라도 고객이 모이는 시간대에도 최소한의 인원으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애초에 많은 인력이 필요 없고 고급 인력도 필요 없습니다. 최소한의 인원으로 쉽게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면 높은 수익률은 당연히 따라올 것입니다. 일도 쉽지만 손님도 많고 남는 것도 많은 곳이기 때문에 조금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가게를 찾으셨던 분이라면 이곳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방문해서 시식도 해보면서 고민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오늘 소개한 브랜드는 미태리라는 곳이었습니다. 적은 자본으로 가능한 브랜드이지만 프랜차이즈의 이점도 확실히 얻을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관리까지 해줍니다. 각 가맹점마다 전담 슈퍼바이저가 배정되어 매출 관련 매니지먼트 지원은 물론 소규모 창업에 꼭 필요한 월 100만원의 홍보비용까지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픈 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도 본사의 철저한 감독과 관리 지원이라면 실패할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창업하시는 분들이나 업종 변경을 하시는 분들께는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미스터리에 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위 사진 속에 나와 있는 번호로 직접 전화해 보세요.아니면 미태리 홈페이지에 가서 상담 문의 남겨도 바로 연락이 옵니다.매장 방문, 메뉴 시식도 꼭 다 해보세요.그럼 모든 사장님의 대박을 기원하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미태리(Mitaly) – 파스타, 스파게티 전문점 미태리(Mitaly) 파스타 5,300원 연구개발 4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 창업 임박 2021년 떠오르는 프랜차이즈, 유망 창업아이템 선정 | 파스타 맛집 미태리 tinyurl.com미태리(Mitaly) – 파스타, 스파게티 전문점 미태리(Mitaly) 파스타 5,300원 연구개발 4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 창업 임박 2021년 떠오르는 프랜차이즈, 유망 창업아이템 선정 | 파스타 맛집 미태리 tinyurl.com미태리(Mitaly) – 파스타, 스파게티 전문점 미태리(Mitaly) 파스타 5,300원 연구개발 4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 창업 임박 2021년 떠오르는 프랜차이즈, 유망 창업아이템 선정 | 파스타 맛집 미태리 tinyurl.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