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돈 읽기: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는 어떻게 초일류 기업이 되었을까? by 데이비드 스티븐슨(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특강, 강의 전문. 이찬원 강사)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트렌드와 기업의 미래 생존 전략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그리고 미래 일자리 문제를 연구하고 강의하는 이찬원 강사입니다.디지털 데이터가 새로운 제품, 서비스, 고객 경험, 가치 창출의 핵심 자원으로 활용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빅데이터의 생산, 수집, 분석, 그리고 활용은 기업의 생존 전략을 넘어 국가 경쟁력의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최근 정부의 한국판 뉴딜의 핵심 축인 디지털 뉴딜의 ‘데이터 댐’ 추진 사업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종 IoT 센서와 SNS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데이터가 산업과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게 될 전망입니다.이는 데이터가 모든 산업 발전과 새로운 가치 창출의 촉매 역할을 하는 새로운 ‘데이터 경제(Data Economy)’ 시대의 촉매가 될 것이며,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는 기존 경제의 가치사슬을 보다 복잡하고 거대한 생태계로 바꿀 것으로 기대됩니다.

빅데이터, 돈을 읽다 저자 데이비드 스티븐슨 출판 동아 M&B 출시 2020.09.25。

빅데이터, 돈을 읽다 저자 데이비드 스티븐슨 출판 동아 M&B 출시 2020.09.25。

빅 데이터, 돈 읽기: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는 어떻게 초일류 기업이 되었을까? by 데이비드 스티븐슨

빅 데이터, 돈 읽기: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는 어떻게 초일류 기업이 되었을까? by 데이비드 스티븐슨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특강, 강의 전문. 이찬원 강사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특강, 강의 전문. 이찬원 강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