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두피 각질 제거를 하려다가 머릿속 피부를 뒤집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바로 이상이 있는 관리법을 중단하고 진정과 손상된 부분을 복구할 수 있는 관리법을 새롭게 찾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맞지 않는 것을 잡고 늘어지면 안 되는 과감함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동안 제가 어떻게 관리를 해줬는지를 파악하고 이렇게 각질이 많이 만들어지는 것에 영향을 미쳤던 제품에 있어서는 거리를 두었습니다.
유분과 수분을 과도하게 제거하는 제품의 세정력이 너무 강해서 자극이 생기는 제품은 처음에 번들거림이 너무 싫었고 가려움과 하얀 각질이 부스스하게 떨어지는 게 싫었기 때문에 세정력이 강해서 부스스해질 정도로 자주 씻는 걸 선호했는데 그게 계속되면 머릿속의 밸런스 상태에서 서서히 어긋나거든요.
윤기 나는 개기름과 하얀 각질군이 있는 상태를 완화시키기 위해서 두피의 각질 제거 및 세정 과정을 좀 더 공들여 드렸는데 왜 그런가 해서 보니까 이런 습관들이 두피 컨디션을 망치는 요인이 된다는 거죠?그래서 예전에 쓰던 걸 버리고 순한 내추럴 스칼프 샴푸로 관리하기 시작했잖아요.
안으로 들어가는 성분들이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무너진 두피의 컨디션이나 장벽에 유해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약해져 있는 컨디션을 회복시킬 수 있는 자연 유래 성분의 토대를 많이 가지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해서 하루, 이틀, 일주일, 한 달씩 관리하는 횟수가 늘어나게 되면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가려움이 적어지다. 머리 냄새가 가시다. 하얀 각질과 비듬이 뒤엉켜 머리카락에 달라붙은 증상이 서서히 완화. 바로 이런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아직 변화가 진행 중이라 점점 순차적으로 상태가 회복될 수 있지만 최근까지 확인된 점만 보면 이렇습니다!
그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게 두피 각질 제거가 정말 잘 되고 있다는 사실인데 매번 하얀 가루나 이런 게 매일 머리를 감아도 잘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안절부절못했거든요.씻었는데 이래서 주변 시선도 너무 의식이 되는데다가 자신감도 점점 낮아져서 움츠러들게 되고.
그랬는데 이렇게 컨디션 회복이 잘됨과 동시에 계속 걱정스럽게 머리 사이와 어깨 노폐물이 사라져서 얼마나 깔끔하고 깔끔한 느낌인지 모르겠어요~ ㅎㅎ 솔직히 이 때문에 진한 컬러의 옷은 입지도 못하고 항상 나갈 때마다 밝은 옷밖에 입지 못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코디에도 한계가 있었고 예쁜 옷을 사고 싶어도 밝은 컬러가 아니면 선택할 수 없어서 정말 불편했습니다. 게다가 가려운데 밖에서 긁다가는 완전히 부스스해지는 노폐물로 곤란해질까봐 손톱이나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어서 가려움증을 진정시켰지만 지금은 깔끔하고 개운합니다
이렇게 두피 각질 제거를 잘 할 수 있었던 것은 첫 번째로 라노아 내추럴 스칼프 테라피 샴푸가 있고 두 번째로 씻는 방법에 변화를 준 적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각질은 건조한 상태에서 많이 생기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찔한 강력한 세정력 버전의 클렌저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그걸 오래 사용하게 되면 수분도 같이 잘 마르게 되고 헤어 컨디션이나 밸런스에 불균형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강한 세정력이나 기름막을 심하게 제거하고 손상시키는 샴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에는 저도 두피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주 씻고! 야무지게 감아!노폐물을 다 배출해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그런데 사실 적당한 기름막은 두피를 보호할 목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고요, 뿐만 아니라 무리한 세척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주범이라는 사실도 함께 말이죠.자극과 열이 쌓인 두피를 진정시켜주면서 쿨링감을 전달할 수 있는 녹차, 쑥, 엘멘톨이 들어간 스칼프테라피클레인저를 통해 주변 컨디션을 조절하고 민감도를 낮추는 과정을 새롭게 시작해 준 것이고, 충분히 모발의 수분이 빠지지 않고 영양을 지킬 수 있도록 창포추출물이나 인삼추출물 등의 식물유래 원료를 사용하여 컨디셔너의 역할을 부여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그리고 이 과정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올바른 시간대와 방법을 찾아서 활용해 주었어요~ 바로 오전이 아니라 오후 타임에 머리 감는 규칙을 잘 지키는 동시에 세척에 걸리는 시간이나 씻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파악하고요.1) 미지근한 물로 정수리와 모발 전체를 적신다2)한번 펌핑하여 물을 묻혀 거품을 낸 후 전두부에 한번 더 펌핑하여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후두부에 한번 푹신푹신한 거품을 입힌다3)손톱이 아닌 지문으로 지압하듯 가볍게 눌러 둥글게 말아 클렌징을 한다4) 거품을 묻혀 바로 씻어내는 것이 아니라 3분 정도 롤링을 하고 2~3분은 그 상태에서 기다린다.5)미지근한 물로 구석구석 거품이나 노폐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헹구어 주며, 곳곳에 끼어 있던 묵은 각질이 거품에 쏙 흡착되어 빠져나올 수 있어 자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두피의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해지는 부분, 푸석푸석한 부분을 관리하기 위한 컨디셔너 영양 성분도 그대로 잘 넣을 수 있습니다.마무리는 잘 씻고 그만큼 물기를 빼고 잘 말리기까지 하면 각화 주기를 되돌리는 케어가 끝납니다!두피의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해지는 부분, 푸석푸석한 부분을 관리하기 위한 컨디셔너 영양 성분도 그대로 잘 넣을 수 있습니다.마무리는 잘 씻고 그만큼 물기를 빼고 잘 말리기까지 하면 각화 주기를 되돌리는 케어가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