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백내장 수술 예방의 원인 증상 비용 노안과 차이 구별 방법

안녕하세요! 제 눈에 딱 맞는 수술만 추천드리는 강남IOK안과 오영삼 원장입니다.가족이나 친척들과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고 계시죠? 저는 오늘도 일찍 출근해서 진료 시작 전에 3층 진료실 창가에서 모닝커피를 한 잔 마시고 있었는데 마침 sbs ‘생방송 좋은 아침이에요’에서 노안 백내장 수술 얘기가 나오네요. 방송이라 그런지 많은 시청자들이 노안 백내장 수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주더라고요.그래서 저도 오늘은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실 수도 있는 돋보기 내장 수술에 대해서 꼭 필요한 내용을 설명해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 동네의 좋은 병원 공익 광고

우선 노안 백내장 수술의 용어 자체가 노안과 백내장을 동시에 해결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노안이 수정체의 조절이 되지 않고 근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이라면 백내장은 수정체가 탁해서 물건 자체가 흐려서 뿌옇게 보이는 증세네요.두가지 공통점은 노화의 증세이니까 특별한 예방법이 없다는 점에서 차이라면 노안은 불편하시겠지만 수술하지 않는다고 큰 문제는 없는 반면 백내장은 심지어 실명에 이르는 안과 4대 질환의 하나라는 점입니다.그래서 일정 연령이 되면 정기적 검진에서 백내장는지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최근 돋보기 내장 수술 관련의 실제 손해 보험 지급 소송의 판결 결과가 뉴스에 보도된 적이 있는데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다면 돋보기 내장 수술을 하는 것이 좋고 수술 후에는 생활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을 알 수 있습니다.물론 백내장 수술만 할 일도 가능합니다.돋보기를 착용하는 게 그리 불편이 없으면 단 초점 인공 수정체 렌즈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만 받아도 괜찮아요.그러나 수술 비용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노안 백내장 수술(다초점 인공 수정체 렌즈)를 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나이가 들면서 눈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를 절실히 느끼며 눈만 좋아지면 삶의 질이 크게 나아질 것이란 기대감이 크기 때문에 하게 되었대요.

백내장으로 실명한 갈릴레오

백내장으로 실명한 헨델백내장으로 표현에 한계를 느낀 분노가 더해지다백내장으로 확연히 달라진 모네의 그림아, 오늘 방송을 보면 갈릴레오, 모네, 헨델이 백내장으로 마침내 실명했다는 역사적인 비화를 소개하고 있네요. 요즘 같으면 10분만 수술하면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하면서 아쉬움도 있었습니다.노안&백내장의 원인이나 예방법을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피부 주름처럼 노화로 인한 증상이기 때문에 별다른 예방법이 없다는 게 한계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예상하기 어렵고 늦은 치료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정기검진이 필수입니다. 쟁기로 막는 것을 가래로 막는 일은 없어야 하니까요.노안 백내장 원인은 노화노안과 백내장 증상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둘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고 동시에 오는 경우가 많다증상 차이 구별이 어려워 검진 상담이 필요하다노안과 백내장이 노화가 원인이기 때문에 동시에 오는 경우가 많은데 유전적인 부분도 있고 과도한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최근에는 40대 나이에도 노안 백내장 증상이 나타나 실제로 수술하신 분들도 많습니다.40대 남성 백내장 환자 비율 급증40대 여성 백내장 환자 급증 추세그리고 제가 전에도 말했지만 꼭 비싼 돋보기 내장 수술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단초점 인공수정체 렌즈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만 하셔도 되고, 단초점 렌즈와 다초점 렌즈를 조합하여 삽입하는 등 다양한 수술 옵션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경제적 여력을 고려하여 상담 후 결정하면 됩니다.벌써 추석 연휴가 끝나가고 있어요. 가족이나 친척들과의 행복했던 시간을 뒤로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요즘 안과 의사로서 자주 그런 생각을 하게 돼요.아름다운 세상을 더 잘 보여줘야 할 안과 의사의 사명에 대해서입니다.26년 동안 마음속에 변함없이 간직해 온 안과 의사의 꿈을 실천해 나가는 것만으로도 오영삼은 정말 행복한 사람이거든요.병원 3층 진료실 창문 앞에서저희 병원은 1시부터 2시까지 점심시간인데 식사도 거르고 포스팅하기 때문에 배는 고프지만 마음은 고프지 않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강남IOK안과 #오영삼 원장

error: Content is protected !!